HTML 그래픽 - Canvas VS SVG
Canvas vs SVG
canvas 요소와 svg 요소는 거의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는 비슷한 동작을 하는 요소입니다.
어떤 경우에는 canvas 요소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으며, 어떤 경우에는 svg 요소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나은 경우가 있습니다.
작업 환경에 따른 선택의 기준
다음 그림은 화면 크기 및 픽셀 수에 따른 렌더링 시간(rendering time)을 보여줍니다.
렌더링(rendering)이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모델로부터 영상이나 화면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가리킵니다.
따라서 렌더링 시간이란 코드를 실행하여 그 결과가 화면에 표시되는 시간을 의미합니다.
- canvas 요소의 성능은 화면이 작거나, 픽셀 수가 많을 경우(>10k)에 좋습니다.
- svg 요소의 성능은 화면이 크거나, 픽셀 수가 적을 경우(<10k)에 좋습니다.
따라서 각 작업 환경에 맞는 그래픽 요소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작업 종류에 따른 선택의 기준
다음 그림은 canvas 요소와 svg 요소를 사용할 때 선택의 기준을 제시해줍니다.
- canvas 요소는 복잡하고 고성능의 애니메이션(animation) 작업이나 동영상 조작 등의 작업에 잘 어울립니다.
- svg 요소는 고품질의 문서 작업이나 정적 이미지의 조작 작업 등에 잘 어울립니다.
따라서 각 작업 종류에 맞는 그래픽 요소를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출처] TCPSCHOOL.co
'IT > Web' 카테고리의 다른 글
CSS3 기본 속성 - 색, 배경, 텍스트, 글꼴 (0) | 2020.02.12 |
---|---|
CSS 기초 (0) | 2020.02.12 |
HTML 그래픽 - SVG (Scalable Vector Graphics) (0) | 2020.02.11 |
HTML 그래픽 - Canvas (0) | 2020.02.04 |
HTML 멀티미디어 (0) | 2020.02.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