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cel 엑셀 문자열 합치기

액트 2022. 10. 18.
반응형

엑셀에서의 문자열 합치기란 둘 이상의 셀 텍스트를 하나의 셀로 결합하는 방법입니다.

문자열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기호를 이용하는 방법이고 다른 하나는 함수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앰퍼샌드 기호(&)로 합치기

  1. 합친 문자열을 삽입할 셀을 선택합니다.
  2. 등호(=)를 입력하고 결합하려는 첫 번째 셀을 선택합니다.
  3. & 기호를 입력하고 공백이 필요하다면 &" "& 을 입력합니다. (쌍 따옴표 사이에 공백이 있어야 합니다. 공백을 하나의 문자로 생각하는 겁니다.)
  4. 결합하려는 두 번째 셀을 선택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예제)

Excel 엑셀 문자열 합치기

결과)

Excel 엑셀 문자열 합치기

 

함수를 사용하여 문자열 합치기

사용할 함수는 CONCATENATE 함수입니다.

  1. 합친 문자열을 삽입할 셀을 선택합니다.
  2. =CONCATENATE( 를 입력합니다.
  3. 합치려고 하는 첫 번째 셀을 선택합니다.
  4. 쉼표를 입력합니다.
  5. 두 번째 셀을 선택하고 ) 괄호를 닫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6. 전체 수신은 =CONCATENATE(B2, C2) 입니다.

예제)

 결과)

만약 특정한 문자열을 합치고 싶다면,

=CONCATENATE(셀, "특정문자열입력")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