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cel] 엑셀 필터 설정 및 필터 해제하기

액트 2022. 10. 14.
반응형

[Excel] 엑셀 필터 설정 및 필터 해제하기


엑셀에서 데이터를 더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능이 필터기능입니다.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필터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필터 기능을 적용하게 되면 조건에 맞는 데이터만 표시되고 나머지는 숨김 처리 됩니다. 

필터 기능은 표 영역에서 필터를 설정해야 합니다. 보통 머리글을 기준으로 합니다. 

 

필터 설정하는 방법

1. 검색하고자 하는 데이터 위에 표 머리글을 선택합니다.

[Excel] 엑셀 필터 설정 및 필터 해제하기

2. 상단의 홈 탭의 편집 부분에 정렬 및 필터를 선택하여 필터(F)를 선택합니다.

또는 데이터 탭의 정렬 및 필터 부분에 필터를 선택합니다.

[Excel] 엑셀 필터 설정 및 필터 해제하기

3. 필터를 설정한 표 머리글이 아래 화살표 콤보 박스로 바뀌게 됩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해당 열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표시되는데 이때 필요한 데이터에만 체크박스에 체크하여 필터를 적용합니다.

[Excel] 엑셀 필터 설정 및 필터 해제하기

4. 남 데이터만을 체크 표시하고 확인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남자 데이터만 조회되고 여자 데이터는 숨김 처리하게 됩니다. 행번호에 7번과 13번이 없는 이유는 여자 데이터의 행이 숨김 처리되었기 때문입니다.

[Excel] 엑셀 필터 설정 및 필터 해제하기

5. 텍스트 필터 기능을 통해 다양한 필터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Excel] 엑셀 필터 설정 및 필터 해제하기

 

필터 해제하는 방법

1. 필터가 적용된 셀을 선택하고 필터 리본 메뉴를 클릭하면 필터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Excel] 엑셀 필터 설정 및 필터 해제하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