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엑셀 필터 설정 및 필터 해제하기
반응형
엑셀에서 데이터를 더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능이 필터기능입니다.
내가 원하는 데이터를 필터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필터 기능을 적용하게 되면 조건에 맞는 데이터만 표시되고 나머지는 숨김 처리 됩니다.
필터 기능은 표 영역에서 필터를 설정해야 합니다. 보통 머리글을 기준으로 합니다.
필터 설정하는 방법
1. 검색하고자 하는 데이터 위에 표 머리글을 선택합니다.
2. 상단의 홈 탭의 편집 부분에 정렬 및 필터를 선택하여 필터(F)를 선택합니다.
또는 데이터 탭의 정렬 및 필터 부분에 필터를 선택합니다.
3. 필터를 설정한 표 머리글이 아래 화살표 콤보 박스로 바뀌게 됩니다. 화살표를 클릭하면 해당 열에 있는 데이터가 모두 표시되는데 이때 필요한 데이터에만 체크박스에 체크하여 필터를 적용합니다.
4. 남 데이터만을 체크 표시하고 확인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남자 데이터만 조회되고 여자 데이터는 숨김 처리하게 됩니다. 행번호에 7번과 13번이 없는 이유는 여자 데이터의 행이 숨김 처리되었기 때문입니다.
5. 텍스트 필터 기능을 통해 다양한 필터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필터 해제하는 방법
1. 필터가 적용된 셀을 선택하고 필터 리본 메뉴를 클릭하면 필터를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IT > Offi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cel] 엑셀 숫자를 문자로 변경하는 방법 (0) | 2022.10.19 |
---|---|
Excel 엑셀 문자열 합치기 (0) | 2022.10.18 |
[Excel] 엑셀 - 셀 삽입 오류, 데이터의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데이터가 들어 있는 셀을 워크 시트 밖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오류 해결 방법 (0) | 2022.10.11 |
엑셀 VBA 파일명 일괄 변경하기 (0) | 2022.07.07 |
엑셀 VBA 메일 보내기 자동화 매크로 만들기 (36) | 2022.07.0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