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엑셀 0 값 표시 또는 숨기기

액트 2020. 3. 24.

[엑셀] 0 값 표시 또는 숨기기


0 값을 표시 하거나 숨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워크시트에서 모든 0 값 표시 또는 숨기기

 - 이 방법을 사용하면 모든 워크시트에 적용된다.

    1. 파일 > 옵션 > 고급을 클릭합니다.
    2. 이 워크시트의 표시 옵션에서 워크시트를 선택하고 다음 중 하나를 실행합니다.
      • 셀에 0 값을 표시하려면 0 값이 있는 셀에 0 표시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 셀에 0 값을 표시하지 않으려면 0 값이 있는 셀에 0 표시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엑셀] 0 값 표시 또는 숨기기
셀에 0 값 표시 여부

 

선택한 셀에서 0 값 숨기기

숫자 서식을 사용하여 선택한 셀에서 0 값을 숨깁니다. 숨겨진 값은 수식 입력줄에만 표시되며 인쇄되지 않습니다. 이 셀 중 하나의 값이 0이 아닌 값으로 변경되면 값이 셀에 표시되고 값의 서식이 일반 숫자 서식과 비슷해집니다.

  1. 숨길 0 값이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
  2. Ctrl+1을 누르거나  탭에서 서식 >  서식을 클릭합니다. 또는 마우스 우클릭하시어 셀 서식으로 클릭합니다.
  3. 사용자 지정을 클릭합니다.
  4. 형식 상자에 0;-0;;@을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합니다.

선택한 셀에서 0 값 숨기기

숨겨진 값을 표시하려면

  1. 숨겨진 0 값이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
  2. Ctrl+1을 누르거나  탭에서 서식 > 셀 서식을 클릭합니다.
  3. 일반을 클릭하여 기본 숫자 서식을 적용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수식에서 반환한 0 값 숨기기

  • 0 값이 있는 셀을 선택합니다.
  •  탭에서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 같음 옆의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수식에서 반환한 0 값 숨기기

  • 왼쪽 상자에 0을 입력합니다.
  • 오른쪽 상자에서 사용자 지정 서식을 선택합니다.
  • 셀 서식 대화 상자에서 글꼴 탭을 클릭합니다.
  •  상자에서 흰색을 선택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수식에서 반환한 0 값 숨기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