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CAD] 오토캐드 라이센스 오류
AutoCAD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
"License Manager가 작동하지 않거나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이제 AutoCAD이(가) 종료됩니다."
위와 같은 오류가 발생 시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면 됩니다.
해결 방법:
LogMeIn이 설치된 시스템에서 이 오류가 발생하면 LogMeIn이 설치된 시스템에서 "License Manager가 작동하지 않거나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오류 발생을 참조하십시오. 그렇지 않을 경우 다음 해결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옵션 1: FlexNet Licensing Service가 버전 2017~2019에 대해 실행 중인지 확인
- 시작을 클릭(Windows 10에서는 시작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실행을 선택합니다.
- 실행 상자에 services.msc를 입력합니다.
- 서비스 콘솔 창의 이름 열에서 FlexNet Licensing 64를 찾고 그 상태가 '실행 중'인지 확인합니다.
- 위에서 언급한 서비스가 실행 중인 경우 서비스 콘솔 창을 닫고 해결 방법 2로 이동합니다.
- 위에서 언급한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는 경우 4단계로 이동합니다.
- 시작 유형 열에서 '수동'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속성'을 선택합니다. (참고: 서비스를 시작할 수 없는 경우 사용 중인 Windows 프로파일에 충분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IT 관리자에게 문의하십시오.)
- 속성 대화상자에서 드롭다운 메뉴를 사용하여 시작 유형을 '자동'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서비스의 상태를 '실행 중'으로 변경하려면 빈 상태 셀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시작을 선택합니다.
참고: AutoCAD 2018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Autodesk License Service(x64) - 5.1.5 Hotfix 설치를 설치합니다.
옵션 2: Active X 컨트롤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
- Windows 검색 상자에서 인터넷 옵션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보안 탭을 선택하고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을 클릭합니다.
-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이 표시될 때까지 보안 설정 목록을 아래로 스크롤한 후 활성화합니다.
- 스크립팅하기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팅*이 표시될 때까지 아래로 스크롤한 후 이를 활성화합니다.
- 확인을 두 번 클릭하여 인터넷 속성 대화상자 창을 종료합니다.
옵션 3: 사용 권한 올리기
- 사용자를 추가하고 문서에 나열된 레지스트리 키와 폴더에 대한 모든 권한을 제공하여 Autodesk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하는 폴더에 대한 사용 권한을 올리십시오.AutoCAD에 필요한 사용자 권한은 무엇입니까?
- 제품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여 관리자로 실행하고, 제품이 예상대로 실행되는지 확인합니다.
옵션 4: 라이센스 데이터 파일 재작성
라이센스 데이터 파일이 누락되거나 손상된 경우 AutoCAD가 실행되지 않습니다.
- 설치된 제품 버전의 폴더로 이동합니다.
2017 제품의 경우: C:\ProgramData\Autodesk\CLM\LGS\<제품 키>_2017.0.0.F
2018 제품의 경우: C:\ProgramData\Autodesk\CLM\LGS\<제품 키>_2018.0.0.F
2019 제품의 경우: C:\ProgramData\Autodesk\CLM\LGS\<제품 키>_2019.0.0.F- 폴더가 해당 위치에 없는 경우 Windows에서 숨겨진 파일 및 폴더를 표시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 해당 폴더가 존재하지 않으면 새로 작성합니다.
참고: <제품 키>에 설치된 제품의 제품 키를 넣으십시오. 이 제품 키는 Autodesk Account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폴더에 LGS.data 파일이 있으면 삭제합니다.
- 메모장과 같은 텍스트 편집기를 사용해 폴더에 LGS.data라는 이름의 텍스트 파일을 작성합니다.
- 텍스트 편집기에서 LGS.data를 열고 파일의 첫 번째 행에 Autodesk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유형에 따라 다음 중 하나를 대문자로 입력합니다.
_STANDALONE(일련 번호가 있는 제품 라이센스의 경우)
_NETWORK(복수 사용자 라이센스가 사용되는 경우)
_USER(라이센스가 특정 Autodesk ID를 기반으로 하며 일련 번호가 없는 경우)
참고: 네트워크 라이센스를 사용 중인 경우 동일한 폴더에 LICPATH.lic 파일을 생성합니다.
LICPATH.lic 파일 내용은 다음과 같은 형식입니다. 서버 이름을 라이센스 서버 이름 또는 해당 IP 주소로 대체합니다.
SERVER 서버 이름 000000000000
USE_SERVER -
LGS.data를 저장하고 텍스트 편집기를 닫습니다.
중요: 텍스트 편집기에서 저장한 LGS.data에 ".txt" 확장자가 숨겨져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합니다. Windows에서 숨겨진 파일 및 폴더를 표시하는 방법을 참조하여 숨겨진 확장자가 없도록 하십시오.
- C:\Users\<사용자 프로파일>\AppData\Roaming\Autodesk로 이동하고 ADUT 폴더가 있는 경우 삭제합니다.
- Autodesk 데스크탑 앱을 설치한 경우 이를 실행하고 관련 Autodesk 계정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로그인합니다.
- 제품을 다시 시작해 봅니다.
옵션 5: CLM 구성요소 복원
- C:\ProgramData\Autodesk\로 이동합니다.
- CLM 폴더의 이름을 CLM.old로 변경합니다.
-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이동합니다.
- Microsoft Visual C++ Redistributable 버전 2012와 2015 또는 2017(설치된 경우)을 복구합니다.
- 위에서 언급한 대로 설치된 Microsoft Visual C++ Redistributable 중 하나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 변경을 선택한 다음 복구를 선택합니다.
- 설치된 모든 Microsoft Visual C++ Redistributable 버전 2012와 2015 또는 2017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반복합니다.
- Autodesk License Service (x64) X.X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변경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구성요소가 다시 설치됩니다.
- 나열된 모든 다른 버전의 Autodesk License Service (x64)에 대해 반복합니다.
- AutoCAD를 다시 실행합니다.
옵션 6: 기타 문제 해결 방법 시도
앞의 해결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방법을 한 번에 하나씩 시도해 봅니다. 각 시도 후 다음 방법으로 넘어가기 전에 성공 여부를 테스트합니다.
- 최신 AutoCAD 업데이트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로 시스템을 스캔하여 애드웨어 또는 맬웨어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애드웨어 또는 맬웨어가 발견되면 인터넷에서 이를 설치제거하는 방법을 검색하십시오.
-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비활성화합니다.
- 시스템에서 실행 중일 수 있는 모든 Autodesk 클라우드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램(예: Autodesk 데스크탑 앱, A360, Fusion 360 등)에서 로그아웃합니다.
옵션 7: 배포를 작성하여 AutoCAD 제품 다시 설치
라이센스 정보가 잠겨 있거나 삭제되어 일반 설치에 실패할 때 배포 설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운영 체제 업데이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라이센스가 손실될 수 있습니다. 일반 설치와 달리, 배포 설치에서는 제품을 시작하기 전에 라이센스 정보를 모으고, 손실되거나 손상된 정보를 대체합니다.
해결 방법 1~4를 모두 시도한 후에도 라이센스 오류가 지속되는 경우에만 이 해결 방법을 시도하십시오.
- 이전에 설치한 AutoCAD 제품이 남아 있는 경우 Windows 제어판의 프로그램 제거 기능을 이용해 지금 설치제거하십시오.
- 배포 생성 - 네트워크 관리자를 수행하여 배포를 생성합니다.
- 배포 경로에서 Setup.exe를 찾습니다.
- Setup.exe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 AutoCAD 제품 배포에 대한 설치 지침을 따릅니다.
-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고 AutoCAD 제품을 시작합니다.
옵션 8: Autodesk 데스크탑 앱
Autodesk 데스크탑 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Autodesk 데스크탑 앱이 로드되지 않는 경우 다음을 수행합니다.
- 화살표를 클릭하여 "숨겨진 아이콘 표시"를 표시합니다.
- Autodesk 데스크탑 앱 아이콘을 찾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 종료를 선택합니다.
- Windows 작업 관리자를 열고 다음 작업이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 AutodeskDesktopApp.exe
- AdAppMgrSvc.exe
단계를 완료하고 나면 Autodesk 데스크탑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해 보십시오. 성공적으로 로그인되면 Autodesk 소프트웨어에 로그인해 봅니다.
Autodesk 데스크탑 앱에 여전히 문제가 있는 경우 Autodesk 데스크탑 앱이 동결되고 빈 흰색 화면이 나타남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옵션 9: 라이센스 오류가 표시되기 전에 시계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
시계 오류: 다시 시도하기 전에 시스템 시계가 현재 날짜와 시간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에 나와 있는 단계를 따릅니다.
옵션 10: 라이센스 다시 활성화
-
이 지침을 사용하여 숨겨진 파일 및 폴더가 없도록 합니다.
-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Roaming\Autodesk\ADUT에 있는 모든 파일을 제거합니다.
- C:\ProgramData\Autodesk\ADUT에 있는 모든 파일을 제거합니다.
- C:\ProgramData\Autodesk\CLM으로 이동하여 "LGS" 폴더를 삭제합니다.
- C:\ProgramData\FLEXnet으로 이동하여 adskflex로 시작하는 모든 파일을 삭제합니다.
- C:\Users\<사용자 이름>\AppData\Local\Autodesk\Web Services로 이동하여 LoginState.xml 파일을 삭제합니다.
- AutoCAD를 다시 시작합니다.
위에서 굵게 표시된 파일/폴더가 생성되어 있지 않은 경우 다음 단계를 수행합니다.
- 고급 탭의 인터넷 옵션 창에 있는 설정에서 아래로 스크롤하여 보안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SSL 3.0이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모든 C++ 라이브러리를 제거했다가 다시 설치합니다. Autodesk 소프트웨어 설치 패키지에서 Microsoft Visual C ++ 런타임 라이브러리를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 AutoCAD 제품을 실행한 후 활성화를 시도합니다.
- AutoCAD 제품을 설치제거한 후 다음과 같이 다시 설치합니다.
a. Windows 제거 제어판을 사용하여 제품을 제거합니다.
참고: 모든 Autodesk 제품에서 라이센스 오류가 발생하면 완전한 설치제거를 수행합니다. 완전한 설치제거를 수행하기 전에 시스템을 백업하십시오.
b. 브라우저 다운로드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를 다시 다운로드합니다.
c.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제품을 다시 설치합니다.
[출처]
'IT > Soft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선 마우스 무선 키보드 USB 분실한 경우 대처 방법 (로지텍 한함) (21) | 2019.10.30 |
---|---|
카카오톡 실행 오류 - KakaoTalk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0) | 2019.09.23 |
[virtualbox] 버추얼 박스 VirtualBox - 네트워크 설정하기 (4) | 2019.08.21 |
뷰어 프로그램 오류, Error : 보호기능 수행중 오류 입니다. (0) | 2019.07.10 |
크롬 마지막 글자 사라짐 현상 (0) | 2019.06.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