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클라우드 프린터

액트 2020. 7. 7.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란?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는 집과 직장에서 사용하는 프린터를 웹에 연결하는 서비스입니다. 프린터가 웹에 연결되어 있으므로 어디서나 PC, Mac, Chromebook, 휴대전화, 태블릿을 비롯한 모든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를 사용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로 프린터 설정하기

컴퓨터에서 Wi-Fi를 통해 인쇄하거나 다른 사용자와 빠르게 프린터를 공유하려면 사용 중인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연결하세요.

준비사항:

 

1단계: Wi-Fi에 연결

  1. 프린터를 켭니다.
  2. 프린터를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프린터 제조업체의 안내에 따르세요.
  3. 컴퓨터를 켭니다.
  4. 컴퓨터를 프린터와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합니다.

 

2단계: 사용 중인 프린터가 Google 클라우드를 지원하는지 확인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 페이지로 이동하여 사용 중인 프린터의 제조업체와 모델명을 검색합니다.

  • 프린터 이름 옆에 'v2'라고 표시된 경우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입니다(버전 2.0).
  • 프린터 이름 옆에 'v2'라고 표시되지 않은 경우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입니다(버전 1.0).
  • 프린터가 목록에 없는 경우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가 아닙니다. 하지만 프린터를 Wi-Fi에 연결할 수 있다면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단계: 프린터를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에 연결

1)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가 아닌 프린터에 연결하기

중요: 이러한 프린터를 연결하려면 PC 또는 Mac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Chromebook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PC 또는 Mac에서 시스템 설정을 찾은 후 인쇄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2. 컴퓨터에 프린터를 추가합니다. 도움이 필요하면 Mac 또는 Windows 도움말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3. Chrome 을 실행합니다.
  4. chrome://devices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5. '일반 프린터' 아래의 프린터 추가를 클릭합니다.
  6. '등록할 프린터' 섹션에서 공유하려는 프린터를 선택한 후 프린터 추가를 클릭합니다.
  7. 프린터가 추가되었는지 확인하려면 내 프린터를 관리합니다.를 클릭합니다.

2)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2.0) 연결

  1. 컴퓨터에서 Chrome 을 실행합니다.
  2. chrome://devices를 입력하고 Enter를 누릅니다.
  3. '새 기기' 아래에서 프린터를 찾습니다.
  4. 프린터 옆의 관리를 클릭합니다.
  5. '등록 확인' 상자가 표시되면 등록을 클릭합니다.
  6. 프린터 화면에 표시되는 단계에 따라 등록을 완료합니다. 등록 또는 확인이라고 표시된 버튼을 눌러야 할 수 있습니다.
  7. 프린터가 등록되었는지 확인하려면 컴퓨터에서 google.com/cloudprint로 이동한 후 프린터를 클릭합니다.

 

3)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1.0) 연결

  1. 컴퓨터에서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 페이지를 엽니다.
  2. 사용 중인 프린터의 제조업체를 클릭합니다.
  3. 섹션 하단의 링크를 클릭하여 제조업체의 도움말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4.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단계에 따라 프린터를 설정합니다.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설정 관련 문제해결

프린터를 설정할 수 없음

다음 단계를 시도해 보세요.

그래도 프린터를 설정할 수 없는 경우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인 경우, 프린터에서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가 사용 설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설정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프린터 제조업체의 지원 사이트나 프린터와 함께 제공된 매뉴얼을 참조하세요.
  • 프린터 제조업체에 지원을 요청합니다.

프린터를 설정했지만 인쇄할 수 없음

다음을 확인합니다.

  • 프린터가 컴퓨터와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Chrome을 다운로드했거나 Chromebook을 사용 중인지 확인합니다.
  • Chrome에서 인쇄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클라우드 지원 프린터가 아닌 경우, 프린터가 설정된 컴퓨터가 켜져 있으며 프린터와 동일한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었는지 확인하세요.

도움말: Windows를 사용 중인 경우 Google 클라우드 프린트 Windows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이 드라이버는 다른 웹브라우저(예: Internet Explorer)나 컴퓨터 프로그램(예: Microsoft Office)에서 인쇄할 때 사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