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안될 때, 윈도우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이 첨부파일을 삭제할 때 해결 방법

액트 2024. 3. 18.
반응형

웹 브라우저에서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윈도우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이 바이러스로 오진하여 다운로드 된 파일을 삭제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이에 대한 해결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Windows 보안 해제

첨부파일 다운로드 할 때 화면 좌측 하단에 다음과 같은 팝업 창이 발생하여 다운로드 파일이 삭제되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이 위협을 발견했습니다. 세부 정보를 확인하세요."

"해제"

Microsoft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이 위협을 발견했습니다. 세부 정보를 확인하세요. 해결 방법

위에 팝업된 창에서 해제 버튼을 클릭하고 다시 다운로드 하여도 역시나 동일한 증상으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습니다.

문제는 정상적인 파일임에도 불구하고 윈도우 디펜더가 바이러스로 오진하여 해당 파일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다음과 같이 진행하여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디펜더 바이러스 백신 해제 방법

1.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열기

팝업된 Windows 보안 창을 마우스로 클릭합니다.

또는 윈도우 설정 창을 열어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검색하여 실행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2. 삭제된 파일 허용 처리하기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창에서 현재 위협을 보시면 삭제된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삭제된 파일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작업 옵션이 활성화 됩니다.

  • 격리
  • 제거
  • 디바이스에서 허용

작업 옵션 중 '디바이스에서 허용'을 클릭하고 '작업 시작'을 클릭합니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3. 사용자 계정 컨트롤 허용하기

이 앱이 디바이스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질문에 예를 클릭하고 진행합니다.

4. 다운로드 확인

다시 웹 브라우저로 이동해 정상적으로 첨부파일이 다운로드 되는지 확인합니다.

 

 

무료 AI 이미지 만들기 사이트 5곳

1. DALL·E Mini (Craiyon) 웹사이트 주소: Craiyon 특징: Craiyon은 사용자가 입력한 텍스트 설명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하는 DALL·E Mini를 제공합니다. 사용법: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미지를 생성하고

yjshin.tistory.com

 

 

무료 AI PPT 제작 서비스 Gamma 사용법과 주요 특징 안내

'Gamma'는 무료 AI PPT 제작 서비스로,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자동으로 맞춤형 프레젠테이션을 생성해주는 AI 플랫폼입니다. Gamma의 주요 특징과 장점 Gamma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yjshin.tistory.com

 

 

미드저니 사용법 1편 회원가입 및 유료 플랜 구독하기

미드저니를 통해 AI 그림 그리는 방법에 대해 컴맹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소개하겠습니다. 그러니 천천히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목표는 미드저니를 활용하여 유튜브를 하

yjshi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