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10 블루스크린 오류 문제 해결 방법

액트 2020. 4. 28.
반응형

윈도우 10 블루스크린 오류 문제 해결 방법


Windows 10 을 사용하면서 단순 문서 작업하거나 Windows 10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거나 영화를 보거나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중지 오류 또는 시스템 충돌이 발생해 Windows 10 블루 스크린 (BSOD)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저장하지 않은 모든 것들은 순간의 블루 스크린으로 인해 손실돼 버립니다. 

Windows 10 블루스크린은 Windows가 복구 할 수없는 심각한 오류 (부팅 또는 작업 중)를 감지 할 때마다 발생하며, 손상을 피하기 위해 종료되거나 다시 시작되어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일부 오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동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PC에 문제가 발생하여 다시 시작해야합니다. 일부 오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그런 다음 자동으로 다시 시작합니다."

품질 또는 기능 업데이트, 버그가 있는 드라이버, 호환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와 관련된 문제는 Windows 10 블루 스크린 오류를 발생시키는 가장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PC에 블루 스크린이 표시되는 경우, 아래에 안내 드린 내용과 같이 일반적인 조치를 권장 드립니다. 오류 코드를 확인하여 해당 코드를 분석하는 방법이 제일 좋지만, 보통 코드를 분석하여 오류를 확인하여도 해결이 쉽지 않은 상황이 대부분입니다. 블루스크린은 한 문제의 의해서 발생하는 것이 아닌 여러가지 문제가 오류를 일으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최소한의 아래 안내 드린 내용으로 Windows 10을 최적화하고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Windows 10 블루 스크린 - 하드웨어 드라이버 충돌

대부분의 블루 스크린은 하드웨어 드라이버 충돌로 인한 블루스크린입니다. 

시스템이 충돌하고 블루 스크린 오류가 나타날 때마다 모든 외부 장치(usb, cd 등)를 제거하고 PC를 다시 시작하여 외부 장치 간의 드라이버 호환성이 문제를 일으키는 경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래된 드라이버 확인

하드웨어 드라이버가 잘못 설치되었거나 버그가 있는 드라이버는 시스템 충돌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각 하드웨어 제조사들은 업데이트된 드라이버를 수시로 업데이트하여 배포합니다. 자동 업데이트가 되면 좋겠지만 이를 지원하고 있지 않으니, 문제가 있다면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해 주어야 합니다.

최근 Windows 10 1909 업그레이드 후에 문제가 시작되면 장치 드라이버가 현재 Windows 10 버전과 호환되지 않아 업데이트해야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의 3dp 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제조사별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https://www.3dpchip.com/3dp/net_down_kor.php

 

3DP Net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프로그램명 : 3DP Net (3DP 넷) 설명 : 윈도우즈 설치 후 랜 드라이버를 잡아주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합니다. 그 후 3DP Chip 이용시 다른 드라이버도 설치됩니다. 핵심 특징 : 모든 랜 카드를 지원하는 랜카드 통합 드라이버 최신버전 다운로드 : 최신 버전 다운 (윈7 이상만 지원) | 구 버전 다운 (XP & 비스타) 본 웹페이지에 특정 시간 간격으로 팝업창이 뜨는데, 이는 정상적 광고입니다.

www.3dpchip.com

 

장치 드라이버 업데이트

  • Windows + R을 누르고 devmgmt.msc를 입력 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장치 관리자를 엽니 다.
  • 이제 장치 관리자에 나열된 모든 하드웨어 목록이 표시됩니다
  • 여기에 노란색 느낌표가있는 장치 드라이버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즉,이 장치에 현재 설치된 드라이버가 오래되어 호환되지 않으며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설치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장치 관리자에서 본인 PC의 하드웨어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Windows PC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드라이버의 공식 드라이버 다운로드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10 업데이트

블루스크린 오류는 Windows 커널에서 실행되는 저수준 소프트웨어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버그 수정 및 보안 향상 기능을 통해 Microsoft가 정기적으로 배포하는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 10 시작 메뉴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2.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이동.
  3. 이제 업데이트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Microsoft 서버에서 최신 Windows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십시오.
  4. 완료되면 PC를 다시 시작하여이 업데이트를 적용하십시오.
  5. 그리고 대부분의 최신 Windows 업데이트 설치는 Windows 블루 스크린 오류도 해결합니다.

Windows 10 업데이트

 

바이러스 악성 코드 감염 점검

Windows 커널에 바이러스 악성 코드가 감연되어 시스템 불안정으로 인해 Windows 10에서 블루 스크린 오류로 충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최신 업데이트 된 바이러스 백신 또는 맬웨어 방지 응용 프로그램으로 전체 시스템 검사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정밀검사를 통해 악성 코드가 제거됩니다.

가정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V3 lite, 알약 등 좋은 국산 백신이 많습니다. 

 

시스템 파일 검사기 실행

Windows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면 누락되어 시스템이 멈추거나 시작시 응답하지 않거나 갑자기 Windows가 블루 스크린 오류와 함께 다시 시작될 수 있습니다. 

Windows 이미지를 복구하고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올바른 시스템 파일로 자동 복원하는 시스템 파일 검사기 유틸리티로 DISM restore health 명령을 실행합니다. 

  •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CMD)를 엽니다.  (시작 -> cmd 검색 ->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 아래 DISM restore health 명령어를 입력하십시오.
  • DISM .exe / Online / Cleanup-image / Restorehealth
  • 스캔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아래 명령어로 시스템 파일 검사기 유틸리티를 실행하십시오. 
  • sfc /scannow
  • 100 %가 스캔 프로세스를 완료하면 모든 것을 닫고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 시스템 파일 손상으로 문제를 발생시키는 경우 Windows 10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시스템 파일 검사기 실행

 

배드 섹터 하드 드라이브

블루스크린 오류의 또 다른 원인은 하드 드라이브에 배드 섹터가 존재하여 드라이브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새 프로그램을 복사하거나 설치할 때 많은 읽기 및 쓰기 오류가 발생하거나 주기적 중복 검사로 표시되는 오류가 자주 나타나는 경우 블루스크린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드라이브 오류를 수정하는 데 도움이되는 디스크 검사 유틸리티를 실행해야 합니다.

  •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 열기
  • 아래 명령어를 입력하십시오.
  • chkdsk c: / f / r / x
  • 다음 에 키보드에서 Y  입력 하여 다음 시작시 디스크 검사 유틸리티 실행을 예약하십시오.
  • 이제 모든 것을 닫고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시작시 Windows 10 블루 스크린

Windows를 부팅하는 동안 컴퓨터가 블루 스크린 오류로 자주 다시 시작되는 경우 고급 문제 해결 통해 해결하면 됩니다. 고급 문제 해결을 사용하기 위해선 설치 미디어에서 부팅해야 합니다.

  1. Windows 10 설치 미디어(usb, cd 등)를 넣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2. 바이오스(BIOS) 설정에 액세스합니다. (제조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링크를 통해 확인 하십시오.)
  3. 부팅 옵션에서 CD, DVD의 첫 번째 부팅 변경 (부팅 가능한 USB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경우 이동식 장치)
  4. 변경 사항을 저장하고 PC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5. 이제 Windows 10 설치 화면이 열리면 첫 번째 화면을 건너 뛰고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6. 그런 다음 컴퓨터 복구를 클릭하십시오.

다음 컴퓨터 복구를 클릭하십시오

여기에서 시동 복구를 클릭하면 Windows가 정상적으로 시작되지 못하게하는 문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수정합니다. 시동 복구에 실패한 경우 안전모드로 진입하여 부팅하십시오.

 

Windows 10 안전모드 진입 방법

다음 고급 옵션 선택 화면에서 시작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고급 옵션에서 시작 설정 클릭

안전 모드 클릭!

시작 설정에서 안전 모드 사용 클릭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